델리로 돌아왔다

며칠 전 고아에 갔었는데 돌아오기 전 날 저녁 갑자기 인도 정부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29개 도시에 대해서 봉쇄령을 내리고 공항을 막겠다고 해서 부랴부랴 짐빼서 공항으로 달려갔지만 다행이도 국내선 비행기는 25일 까지 운행한다고 해서 다시 호텔로 돌아가기도 했다

그리고 월요일 오후 8시 모디 총리의 담화가 시작되었고 원래 31일 까지로 예정되어 있던 봉쇄령이 4월 15일까지 진행될 것이라는 충격적인 내용을 듣고 정말 멘붕에 빠졌다.

집에서 일하고 밥해주는 직원분은 앞으로 오지 못할꺼고 우리는 당장 내일부터 뭘먹고 살아야 하나 정말 담화가 끝나고 한두시간 동안 멘붕 상태였다. 봉쇄 기간동안 밖으로 나가는 것을 철저하게 단속하겠다고 했고 심지어 통행금지 위반자에 대한 곤봉 진압 등 인권침해도 허용하고 최대는 징역형, 거액의 벌금까지 갈 수 있다고 했다. 아니 나 지금 북한에 살고있나.......

그리고 그 다음날 아침 자택업무 보다가 캐리어를 들고 동네 슈퍼로 향했다. 이미 봉쇄령이 시작되어 차는 물론 오토바이, 릭샤가 거리에 한대도 없으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의 슈퍼를 가야했고 당장 마실 물도 없어 물이라도 많이 사오자고 캐리어를 끌고 나갔다. 다행이도 가까운 곳에서 기본적인 식료품 뭐 야채나 물 등은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아.. 앞으로의 일들이 심히 걱정된다. 저번주에 가족들이 진짜 못들어올지도 모른다고 그리 걱정할때 한국에 들어갔어야 했는데 아 모르겠다. 공항은 막혔고 한국에 갈수있는 길도 없다. 모든 상황이 영화에서 보던 그 장면 같다.

아직도 19일이나 남았다. 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씻고 일하는것은 편해서 좋으나 하루종일 집에 갇혀있으려니 죽을맛이다...

'Travel > In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 봉쇄 후 4일차  (0) 2020.03.28
인도 봉쇄 후 격리 3일차  (0) 2020.03.27
델리에서 바라나시 기차로 이동 (Delhi to Varanasi)  (0) 2016.04.30
다시 인도로 (델리에서 리시케시)  (0) 2015.12.02
Rishikesh in India  (3) 2015.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