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드디어!

인도에서 임시 항공편을 이용해서 한국으로 입국했다.. 

뭐 열이 있거나 기침이 나거나 한게 아니었지만 그래도 코로나 확진자 중에 무증상자도 있다고 해서 괜시리 걱정이 됐다

델리 공항은 정말 텅텅 비어있었다 인도를 몇차례 방문해봤지만 이렇게 조용한 공항은 또 처음봤다

우리는 4월 5일 저녁 7시 40분 비행기로  오후 1시반쯤 대사관에서 마련해준 버스가 우리동네의 픽업장소로와서 픽업한 후 임시항공편 탑승자들 전원 대사관에 모인뒤 공항으로 향했다

인도 델리 공항에서는 열검사 이외에는 따로 검사는 안했다

그리고 그냥 보통과 같은 출국 절차를 거쳐서 비행기를 타고 인천에 도착했다

인천에 도착하자마자 열 검사를 했고 지난 21일간 약을 복용한 사람이 있으면 꼭 체크를 해야했다

나는 다행이 열도 없고 복용한 약도 없어서 따로 코로나 검사를 받을 필요도 없이 바로 자가격리 14일을 하기로 했다. 

최근에 미국에서 들어온 유학생이 증상이 있었음에도 해열자를 20알을 복용해서 열을 내린뒤 공항 검역을 통과했다고 해서 점점 검역이 까다로워지고 있고 최근 21일 내에 약을 복용했는데도 이를 숨기면 최대 징역형까지도 갈 수 있다고 한다

나랑 같이 들어왔던 친구들 중 21일 내에 약을 복용해서 증상이 있을 시 바로 자가격리지 근처 보건서에 방문해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했고 한명을 발열 증상이 있어서 따로 분류되어 격리시설로 이동해서 검사를 받았다 다행이도 음성판정을 받았다 음성판정을 받으면 시설격리가 아닌 자가격리로 대체 가능하다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은 입국자라면 필,수로 다운받아야 하고 하루에 두번 오전 오후에 자가진단을 해서 올려한다고 한다

나는 비어있는 할머니댁에서 자가격리를 하느라고 그곳을 주소로 적었는데 한시간도 안되서 지역 보건소에서 전화가 와서 내가 도착하는 시간을 맞춰서 방문한다고 했다

그리고 도착하고 나서 보건소에서 격리 통지서와 밑에 물건들을 가져다 주시고 가셨다 

아 방금 지역 보건소에서 전화와서 이곳에는 확진자가 한명도 없어서 내가 코로나 검사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한다... 무증상자는 검사할 필요가 없다고 했었는데... 저녁 9시에 전화가 오는거 보니 나때매 이분들 난리난듯 싶다 하 진짜 민폐다 민폐 

 

'Travel > South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입국 자가격리자 보건소 감시  (0) 2020.04.10
인천공항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3일차  (0) 2020.04.08
Jeju Island  (2) 2015.08.20
Alps resort  (0) 2015.08.20
영월 한반도 지형  (2) 2015.02.17

날짜

2020. 4. 6. 21:5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